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이브리드 멀티미디어 강의 내용












한가늠 교수.

어딜가나 자기를 낮춰라. 그래야 배울 수 있다. 잘난 사람은 절대 자기를 내세우지 않는다. 조용히 기다리다가 한방으로 보낸다. ㅎ

왜 멀티미디어인가? 

다쓰니까 - 대세다
전달이 잘되니까 - 그리고 음악이 없으면 안된다.

킬러컨텐츠 - 유도하고 관심을 끌어들임  
균형 / 예시) itourseoul - 시작과 끝, 과정을 빼고 우리는 결과만 본다. 
iPad / 영상마케팅 - blentec / 믹서기 회사 
UCC - 캐논변주곡, 
자기의 개성 색깔을 찾아라. 직업이 3개인 사람. 내 삶이다. 나를 알아야 함. 목적을 두는 삶을 찾고, 그것에 음악이 빠지면 재미가 없다.

User Created Contents 란. 사용자 직접 제작 콘텐츠
헤비유저가 90%의 용량을 쓰고 다수의 대중이 10%를 나눠쓴다. ^^

텍스트 - 이미지 - 동영상 으로 변화

많은 동영상 제작 사이트가 있지만 대표적인 것! 

예시)
Utube - gmail과 연동 가능 / 무료 
마이스페이스 - 강자에서 약자로 - 머독이 인수합병후에 유료로 전환하면서 하향세
야후비디오 - UCC 포털사이트 - 전문가 검색
vimeo - 동영상 클립사이트 - HD 고화질 영상 제공
truveo - 비디오 검색엔진
twitvid

 구분 관심키워드 1 (부산 문화, busan culture)   관심키워드 2 관심키워드 3 
 유투브  674개 검색결과    
 마이스페이스  0개    
 비메오      
 트위터비디오      
 트루비오      
 야후비디오      

구축대상 선정하기  (일맥상통하는 구체적인 전략이 있어야함)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유투브 - 주도적인 4가지 원칙

원하는 주제로 1년만하면 유인력의 법칙에 따라 자신이 가고싶은 방향으로 갈 수 있음.
유투브는 배포가 용이함 - 가장빠른 영상 매체 수단.
블로그는 스트림 - 검색엔진에 최적화 되어 있음. 사라져버리는 것을 방지 

체계적인 정리수단이 블로그임 

매일 컨텐츠를 생성해보자
생산적인 아이디어 위주
할말, 명언
매일 정시에 하는 것이 좋음

4가지 채널에 대한 정의를 내려서 내가 무엇을 할지가 중요
제일중요한 스토리텔링을 위주로 어떻게 하느냐.

하이브리드 컨텐츠의 특징
어떤 컨텐츠를 만들것인가?

주제잡기 - 스토리텔링 - 개인브랜드 형성

과제 1
과정 홍보동영상
개인 브랜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