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소셜 블로그 이해와 바이럴 마케팅







블로그 이해하기 

파워 블로거의 가장 많은 직업은?  주부
물론 학생이나 직장인도 있지만, 시간이 많이 드는 작업이기 때문에 주부가 많음. 

파워블로그 - 파워블로그의 시대적 변화

3개월, 6개월, 1년 을 꾸준히 하면 파워블로거가 될 수 있다.

방문자와 이웃수를 체크함.

블로그 단골만들기 : 이벤트를 만들어라~

스크랩하고 확산을 시킨다.


바이럴 마케팅 - 
온라인 프로모션(월별 키워드) : 기획서, 이벤트 작성시 월별 키워드를 활용하라.
월별 키워드보다 더 중요한건 스포츠 마케팅!
3대 스포츠 행사 (월드컵, 올림픽, F1)

오프라인도 프로모션을 통해서 매장 판촉을 한다. 
결국은 온오프 연계해서 : 매장 방문 유도하기 

파워 트위터리안

SEO 마케팅

파일명을 가능하면 태그 이름으로 만들어라. 가능하면 많이 노출하게끔하는것이 중요.
본문 앞쪽에 키워드를 밀집 시켜라. 
사이트 내 링크는 가능하면 참조사이트를 넣고, 상품소개나 이런곳은 상업적인 용도로 인식하므로 안넣는게 좋다.
세부 키워드를 적극 활용하여 검색 상위 노출

기업들의 공식블로그 사례: 삼성(그룹블로그), KT, 피자헛, 김안과, 악세서리 제조업체 블로그 등